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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시장에서 검색 키워드를 통한 광고는 관련 분야에 대해 조금의 관심만 가져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검색엔진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의 검색 키워드는 중요성이 더욱 높을 것입니다.
필자 또한 네이버 검색 광고 웹사이트에 가입하여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2016년 2월 16일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로부터 광고주 전체에게 전송된 '네이버 제휴사 사칭 업체 주의'라는 제목의 전자우편(e-mail)이 도착하여 확인한 후 해당 내용을 블로그에 공개하는 것이 많은 분께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게재합니다.
아울러 아래 기재한 '네이버 제휴사 사칭 업체 주의 안내' 원문 출처는 네이버 검색광고(searchad.naver.com) 운영자로부터 전송된 전자우편의 내용임을 다시 밝히며, 네이버 검색광고 공지사항 게시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제휴사 사칭 업체 주의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최근 '네이버 검색광고 제휴사'를 사칭하거나, 네이버 공식대행사와 유사한 상호로 광고주님께 접근하여 과도한 광고비를 요구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들과 계약을 맺을 경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실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 광고주 피해 유형 안내 ]
1) 네이버 공식대행사 또는 제휴회사라고 사칭하며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 파워링크를 클릭당 과금이 아닌 정액제(월 OO만원)로 관리해준다는 내용으로 광고주의 결제를 유도.
2) 피해 광고주가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구 할 경우 과도한 위약금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고 있음.
[ 주의사항 안내 ]
1)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의 노출 순위는 경매 방식을 바탕으로 한 입찰에 의해 결정됩니다.
: 클릭초이스의 노출 순위는 광고비 뿐 아니라 광고품질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결정되므로, 위 피해 사례와 같이 특정 업체를 통해 광고를 최상단에 고정 노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상품으로, 정액제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는 네이버 검색광고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 대행을 희망하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와 공식 계약을 체결한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를 통해 광고대행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확인하기
[ 구제 신청 안내 ]
네이버 제휴사 등 사칭업체들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① 공정거래위원회 : 불공정거래 신고 바로가기
② 한국소비자원 : 소비자상담센터 바로가기
③ 사법기관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관계 당국이나 사법기관의 수사협조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비공식 광고대행사로부터 비정상적인 광고대행서비스를 제안 받으신 광고주께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나 온라인 1:1 문의상담, 공식대행사의 광고 담당자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알려주시는 내용은 피해를 발생시키는 업체에 대한 당사의 법무 대응 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앞으로도 광고주님의 사업 성공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인트로 페이지[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인트로 페이지 일부 캡처
권오열 선생 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