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무지개의 국가기술자격으로 통합 이전하였습니다.
https://gunsystem.tistory.com

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시행 중인 대부분의 국가기술자격과 국가(전문)자격 관련 업무와 자격검정을 정부 관련 부처로부터 위탁하여 시행하고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자료 제공과 함께 원서접수, 자격증 발급 등을 위해 운영 중인 웹사이트 큐넷(q-net.or.kr)에서 원서접수 또는 자격증 발급 등의 신청 시 수수료 결제 방식을 기존의 액티브 엑스(Active X)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탈피하여 Non Active X로 변경하였다는 공지가 큐넷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2016년 3월 10일 공지되었습니다.
Active X는 원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가 자사의 운영체제에 끼워 배포하던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환경에서만 구동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으로 기타 웹 브라우저와 호환되지 않고, 사용자 컴퓨터에 플러그인으로 설치되는 형태에 따라 사용자 컴퓨터 부담이 가중되고, 취약한 보안 등 큰 단점이 있기에 지금은 개발 사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도 포기한 도구입니다.
또한, 2016년 1월 현재 전 세계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20%도 되지 않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 65%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 대한 미래지향적 탈피 등을 고려할 때 큐넷의 이번 조치는 인터넷 전반적 흐름에서는 늦은 감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만큼은 기타 기관과 비교하여 앞서가고 있다는 것에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참고] 이전 본 블로그에 게재한 2016년 1월 웹 브라우저 종류별 사용 현황 (전 세계 웹 브라우저 점유율, 우리나라 웹 브라우저 점유율) 관련 페이지 연결 인터넷 주소(URL)를 남깁니다.
서두가 길어 졌군요.
이번 게재의 주제인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의 수수료 결제 방식 변경 관련 내용은 아래 등록한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등록한 이미지 출처는 큐넷의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큐넷(Q-Net) 수수료 결재 방식 Active X에서 완전 탈피[이미지 출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운영 웹사이트 큐넷의 공지사항 게시판
권오열 선생 친필